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||||||
| 2 | 3 | 4 | 5 | 6 | 7 | 8 |
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| 30 |
Tags
- 데이터베이스 #try #이중
- TS
- 클론코딩
- ES5
- &연산
- 문서번호
- TypeScript
- Strict
- npm
- 0.25px border
- 컴포넌튼
- font-size
- 으
- jwt
- 0.75px border
- 타입스크립트
- entity
- 서버리스 #
- github
- Websocket
- 0.5px border
- 전역변수
- 1px border
- literal
- 당근마켓
- es6
- ZOOM
- 10px
- Props
- angular
Archives
- Today
- Total
복잡한뇌구조마냥
[JAVA] 클래스 (Class), 필드 (Field), 메소드 (Method) 본문
클래스 정의
// 클래스
public class Car {
// 타입 필드명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num;
// 메소드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void setNum(int num) {
this.num = num;
}
public int getNum() {
return this.num;
}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this.name;
}
}
클래스 선언
public class CarExam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r car = new Car();
car.setName("소방차");
car.setNum(1234);
String CarName = car.getName();
int CarNum = car.getNum();
System.out.println(CarName);
System.out.println(CarNum);
}
}
클래스
-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
- new 생성자를 이용해서 메모리에 객체를 생성
- 메모리에 만들어진 객체 = 인스턴스
필드
- 클래스 내부에 생성되는 변수
- 기본형 타입과 참조형 타입을 이용해서 변수 생성
메소드
- 함수라고 생각하면 편함
- 입력값 : 매개변수(Parmeter), 인자 (Argument)
- 매개변수 : 전달된 인자를 받아들이는 변수
- 인자 : 어떤 함수 호출 시 전달되는 값
- 결과값: 리턴 값 [ex) String, int, void 등]
자주 사용되는 클래스 : String


- String은 자바에서 제공하는 문자열 클래스
- 기본 제공되는 메소드가 여러가지 있음.
- 한번 만들어진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는 불변 클래스임.
참고자료:
https://nowsun.tistory.com/124
[JAVA] 데이터 타입 및 연산자 우선순위
타입자료형키워드 크기표현 범위사용 예논리형boolean1 bytetrue or false (0 or 1 X)boolean isFun = true;문자형char2 byte0~65, 535char c = 'f';정수형byte1 byte-128 ~ 127byte b = 89;short2 byte-32, 768 ~ 32,767short s = 32760;char2 byt
nowsun.tistory.com
LIST
'B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오버라이딩, 클래스 형변환 (1) | 2025.06.06 |
|---|---|
| [JAVA] 접근제한자 (1) | 2025.06.04 |
| [JAVA] 오버로딩 (1) | 2025.06.01 |
| [JAVA] Scope, Static, Enum (0) | 2025.05.31 |
| [JAVA] 데이터 타입 및 연산자 우선순위 (1) | 2025.05.29 |